공공디자인 발전을 위한 ‘IPDF 국제공공디자인포럼’ 개최
공공디자인 발전을 위한 ‘IPDF 국제공공디자인포럼’ 개최
  • 지재호 기자
  • 승인 2022.10.19
  • 호수 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디자인 페스티벌 2022
무한상상 OO디자인 행사 일환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홍익대 공공디자인연구센터(소장 김주연, 이하 연구센터)와 IPDF 국제공공디자인포럼 한국위원회가 주최하는 ‘IPDF 코리아 에디션(Korea Edition)’이 오는 26일(수) 오후 2시 문화역서울284RTO에서 개최된다.

올해 중국에서 개최하는 2022 IPDF 국제공공디자인포럼의 외전 형식으로 치러지는 이번 행사에서는 공공을 치유하고 변화시킨 생생한 도시 실험 이야기, 일상 속 공공가치 향상을 위한 공공디자인의 새로운 시도들, 우리 사회가 필요로 하는 긍정적 변화를 이룬 작지만 의미 있는 실험적 접근들을 다룬다.

포럼에서는 공공문제를 다양한 관점으로 바라보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소통도구를 만드는 공공캠페이너 젤리장의 강연과 ‘사람이 쉬어가는 주차장 2022 Park(ing) Day’를 담당한 홍태의 연구센터 책임연구원, 공공디자인이 만들고 함께 누리는 ‘공공디자인 실험실’의 의미와 방향을 제안하는 이현성 교수(홍익대 공공디자인전공)의 강연으로 이루어진다.

발제 순서 이후에는 IPDF 국제공공디자인포럼이 지금까지 진행한 포럼의 아카이빙 영상도 만나볼 수 있다.

국제공공디자인포럼(IPDF, International Public Design Forum)은 공공디자인의 국제적 확산을 위해 2021년 한·중·일 전문가들이 모여 창립한 포럼으로서 디자인을 삶의 문제를 해결하고 공공가치를 추구하기 위한 전략으로 정의하며, 이에 기반 해 공공디자인 문화를 확산하고 그 발전 방향과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포럼은 사전신청 후 현장 또는 온라인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국조경신문]

 

 

 

지재호 기자
지재호 기자 cjh@latimes.kr 지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