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신안군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신안군은 지난 4일(화) 신안군청 2층 공연장에서 ‘제1회 신안군 정원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기념식에는 임상섭 산림청 차장을 비롯한 박우량 신안군수 및 주요 관계자, 정원문화 확산에 관심 있는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기념식에서는 신안군 역점 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1섬 1테마정원 조성 현황보고를 통해 조성이 완료된 분재, 수국, 튤립정원 등 11곳, 조성중인 7곳, 추진예정인 6곳에 대한 정원조성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보고했다.

또한 지난 9월 20일(화) 신안군 정원문화진흥위원회에서 군립정원으로 지정한 분재, 튤립, 수국, 홍매화 정원에 대한 동판 교부도 함께 이뤄졌으며 세계최대 바다위의 정원 “섬 국가정원”지정 기원 퍼포먼스가 참석자 모두의 함성과 함께 진행됐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국가정원을 만들어 모든 사람이 신안군을 꼭 한번 가보고 싶어 하는 아름다운 섬으로 만들겠다”며 “소득이 높다고 해서 행복한 게 아니라 품격 있는 아름다운 정원을 가꿔 모든 지자체, 모든 사람들이 함께 공감하고 행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신안군의 정원조성사업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전하면서 섬마다 특색 있게 체계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향후 세계 최대 섬 국가정원 지정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기념식은 「신안군 군립정원 지정 및 정원문화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에 의해 지정된 정원의 날 행사로 1004섬 신안을 상징하는 10월 4일을 정원의 날로 지정했다.

[한국조경신문]

 

ⓒ신안군
ⓒ신안군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