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국제꽃박람회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재)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는 ‘2022 고양가을꽃축제’를 10월 1일(토)부터 10월 10일(월)까지 열흘간 일산호수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고양가을꽃축제는 일산호수공원 내 고양꽃전시관부터 고양 선인장 전시관까지 이어지는 가을꽃여정을 따라 입체적으로 펼쳐진다.

2019년 이후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가을꽃을 주제로 한 전시정원과 공연·이벤트·영화가 결합된 체험형 축제로 개최된다.

먼저 ‘Fallin 가을 속으로’를 테마로 한 가을 ‘주제정원’에서는 가을을 보고 즐길 수 있는 놀이 공간인 ‘가을 놀이’ 정원, 가을 분위기 식물로 화려하고 다채로운 색과 경관을 느낄 수 있는 자연 친화적 공간인 ‘가을 느낌’ 정원, 플라워 카페테리아 공간으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인 ‘가을 다과’ 정원, 갈대·억새 중심의 식물과 함께 휴식과 사색을 즐기는 공간인 ‘가을 생각’ 정원으로 선보인다.

시민이 직접 정원을 구상하고 조성한 ‘시민 참여형 정원’도 볼 수 있다. 재단은 시민정원 신규 참가자 대상으로 가드닝 교육과 참가자 간 멘토링 교육 도입으로 누구나 쉽게 정원 문화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30개의 가을 시민정원은 고양꽃전시관 광장 건너편 메타세쿼이아 광장 일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을 도시 텃밭’에서는 도시농업에 대한 다양한 문화를 소개하고 시민들에게 가드닝에 대한 기초 정보를 제공한다. 도시농업에 대한 홍보와 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교육 공간도 마련된다. 지역 생산 작물을 활용한 도시농업 텃밭 공간과 폐자원을 활용한 벤치, 화단 등 친환경적인 색다른 관람 요소를 선보인다.

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는 고양시 생산 우수 화훼류 및 화훼 소품류, 재생 화분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플라워마켓’을 운영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그밖에 고양 선인관 측면 잔디밭에서 야외 영화관을 운영, 대형 보름달 조명과 다양한 크기의 보름달, 구형 조명으로 포토존을 마련하고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게 했다.

2022고양가을꽃축제에 대한 정보는 고양국제꽃박람회 누리집, 블로그, 공식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