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정원정책수립 및 기본방향 제시
신안군 정원정책수립 및 기본방향 제시
  • 지재호 기자
  • 승인 2022.09.28
  • 호수 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원문화진흥위원회의 개최
내달 제1회 정원의 날 행사
정원문화진흥위원회의 모습    ⓒ신안군
정원문화진흥위원회의 모습 ⓒ신안군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전남 신안군은 지난 20일(화) 신안군 정원문화진흥위원회 위원에 대한 위촉식을 갖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신안군이 가장 역점 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늘푸른 생태환경의 아름다운 신안 조성을 위해 한층 더 심도 있고, 체계적인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제정한 신안군 군립정원 지정 및 정원문화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에 따른 정원문화진흥위원회가 구성됐다.

위원회는 안기완 전남대 산림자원학과 교수 등 15명으로 구성됐으며, 향후 2년간 신안군 정원정책과 기본방향 등을 설정하고, 정원문화확산을 위한 신안군 정원의 가치, 필요성 등 인문학적인 교육, 양묘교육, 정원해설사, 군민정원사 등의 전문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제1차 회의 안건으로 제출된 분재정원, 튤립·홍매화정원, 수국정원 군립정원지정에 관한 건은 면적, 완성도 등을 검토 한 결과 군립정원으로 지정되기 충분하다는 의견으로 통과됐다. 또한 1004섬 신안군의 정원의 날로 지정된 10월 4일 신안군청 잔디광장에서 제1회 정원의 날 행사를 개최키로 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도시정원과 농어촌, 특히 섬의 정원은 차별성이 부각돼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며 “우리가 꿈꾸는 신안군의 정원은 단순한 정원이 아닌 주민의 자긍심을 높이는 공간이자 자랑스러운 관광자원으로 우리군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주민의 소득증대와 연계하고 관광객들에게는 섬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변화, 그리고 쉼터 제공 등 다양한 기능을 하는 정원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국조경신문]

 

지재호 기자
지재호 기자 cjh@latimes.kr 지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