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부족한 도시 인프라 개선 위해 체계적 도시개발 추진
광주시, 부족한 도시 인프라 개선 위해 체계적 도시개발 추진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2.08.29
  • 호수 69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 및 민관사업 등 도시개발사업 시
도시문제 개선대책 담도록 구상
경기도 광주시의 도시개발 현황
경기도 광주시의 도시개발 현황 ⓒ광주시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경기도 광주시가 부족한 도시 인프라를 개선하기 위해 체계적인 도시 개발을 추진하겠다고 29일(월) 밝혔다.

시에 따르면 광주시는 수도권 내 위치적 우위에 있으면서도 지금까지 각종 규제로 인해 빌라, 창고 등 소규모 개발행위로 도시가 확대됐다. 이에 따라 교통, 교육, 의료, 편의시설 등 체계적 도시 인프라가 부족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현재 시는 이에 대한 개선책으로 공공사업으로 송정지구 도시개발사업과 광주역, 곤지암역 주변 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을 추진해 진행 중이다.

민‧관 공동사업으로는 경안2지구 도시개발사업과 중앙근린공원, 쌍령근린공원 등 5개의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한, 쌍령동 일대 광주시 도시계획위원회에서 체계적 도시개발을 유도하기 위해 관련 토지주들이 민간도시개발사업 환지방식으로 사업을 제안해 시가 주변 교통개선 및 교육, 공공시설 등을 연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각종 개발사업과 연계한 교통체계 개선 및 도시 인프라 설치를 위해 현재 추진 중인 사업에 도시문제 개선대책을 통한 실현방안을 마련하고 있다”며 “앞으로 민간 개발사업에 대해서도 부족한 인프라를 개선토록 기준을 수립해 인구 50만 대도시를 준비하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이수정 기자
이수정 기자 grass999@latimes.kr 이수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