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디자인파크개발이 지난 2001년 창립 때부터 사용해 온 ‘디자인파크개발’ 사명을 ‘디자인파크’로 21년 만에 변경했다.
사명만 변경한 것이 아니라 BI(Brand Identity)도 바꿔 그야말로 풀체인지(Full Change)하면서 무한경쟁시대와 미래 경영환경에 대응하고, 상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체계화해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디자인파크는 BI와 CI(Corporate Identity)를 혼용해서 사용하고 있어 기업 이미지와 브랜드 이미지를 통합해 소비자들이 기업과 브랜드를 보다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디자인파크(대표 김요섭)는 ‘건강, 즐거움, 행복’과 ‘에코, 탄소제로, 힐링’을 접목해 모든 Park(공원) 조성을 아우를 수 있도록 파크디자인을 선도하겠다는 의지로 목표지향적인 ‘개발’이라는 단어를 삭제했다.
새로운 BI는 ‘D’PARK’로 변경해 레저의 대표성을 지닌 ‘Park’에 걸맞는 제품을 선사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디자인파크 관계자는 “사명 변경은 미래 발전을 위한 새로운 도약을 목표로, 2022년 신사옥 이전을 신성장 기점으로 해 디자인파크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비전, 미션을 재정비해 혁신을 이루고자 하는 의지의 표명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디자인파크는 사무동과 3개 공장동을 신축해 입주하면서 김포 대포산단 시대를 열었다.
[한국조경신문]
관련기사
- 디자인파크개발, 무장애 통합운동기구 출시... 조경박람회서 첫 공개
- 초고령화 사회 대비 ‘노인을 위한 놀이터 준비해야 한다’
- “조경인과 학생 치유정원으로 한마음”…학교 안 자투리 땅 녹지공간으로 재탄생
- 디자인파크개발, 생활 속 ‘워라밸’ 캠핑문화 선도한다
- [인터뷰] 김요섭 디자인파크개발 대표이사
- 소담이앤씨, 제주도여행권·아이패드 에어 5 “선물 푼다!”
- 디자인파크, 장애물코스 놀이시설 ‘키즈런 챌린지’ 출시
- 디자인파크, 신사옥 이전 기념식 개최
- 디자인파크, 신사옥 가보니 “일이 저절로 되겠는데?”
- 디자인파크, 국민건강 증진 위해 한국체육학회와 협약 체결
- 디자인파크·진심, 리조트형 캠핑장 조성 MOU 체결
- ㈜디자인파크, ‘제3회 서울유니버설디자인어워드’ 서울시장 표창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