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이 정원 관련 업체 및 정원작가 등 전문인력 정보를 오는 26일(금)까지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모집은 정원 분야 업체 경우, 정원소재 취급 비율이 70% 이상인 업체, 국내외 정원산업박람회 및 반려식물 키트 산업전 참가 업체를 대상으로 데이터를 공개한다.

정원 전문인력 분야는 국내외 정원박람회 입상 또는 초청 실적이 있는 정원 설계 및 조성 분야 전문가와 정원디자이너를 대상으로 한다.

공개모집을 통해 접수된 업체정보와 전문인력풀은 선별 후 '정원누리' 누리집에 게시될 예정이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원누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지난해 국내 처음으로 정원 정보 통합 플랫폼 '정원누리'를 구축하고 운영 중이다. 이를 위해 산림청과 전국 민간정원을 대상으로 정원인프라를 비롯해 정원문화, 정원산업에 대한 정보를 조사 및 수집한 바 있다.

류광수 이사장은 "올해 정원의 인프라·문화·산업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자 국내 국가·지방·민간·생활·실습정원 및 스마트 가든 의 약 1149곳 대상지 정보를 수집하고 있다"며 "정원누리는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정원산업 플랫폼으로 국민 수요에 보답할 수있는 정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