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서울시가 2022 서울정원박람회 ‘팝업가든 콘테스트’ 참여 작품을 모집한다.

팝업가든은 제한된 시간 동안 지정된 대상지에 주어진 주제에 맞춰 이벤트 정원을 조성하는 프로그램으로, 2022 서울정원박람회가 열리는 북서울꿈의숲 내 잔디광장(청운답원)에 설치된다.

올해 팝업가든 콘테스트(이하 콘테스트) 주제는 ‘꿈의 숲 그리고 예술의 정원’이고, 개소당 5㎡ 크기로 총 10개소가 조성되며, 참가팀에게는 작품 조성비로 50만 원이 지원된다.

콘테스트는 정원 조성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팀원은 최대 10명까지 구성할 수 있다. 정원 조성 경험이 없는 일반 시민 및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전문가 멘토링도 지원될 예정이다.

작품 접수는 8월 16일(화)과 17일(수) 이틀간 진행되며,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참가팀을 선정한다.

참가 희망팀은 서울정원박람회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출품신청서 및 참여팀 소개서 양식을 내려 받은 후 8월 17일(목) 오후 4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팝업가든 설치는 개막식 하루 전인 9월 29일(목)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8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후 현장심사를 통한 최종 결과 발표와 함께 금상(1팀) 50만 원, 은상(1팀) 40만 원, 동상(3팀) 30만 원의 상금이 상장과 함께 수여될 예정이다.

참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정원박람회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