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재)대전디자인진흥원(원장 윤병문)은 ‘디자인 개발을 위한 친환경 CMF 개발 트렌드’를 주제로 오는 29일(금) 대전디자인진흥원 1층 강당에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지역 기업의 CMF 개발 트렌드 분석을 통한 디자인 융합 R&D 확대 방안 연구와 친환경 CMF의 최근 트렌드 및 제품적용 사례를 공유해 디자인개발의 완성도 증대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CMF 전문기업 인탑스에서 준비한 세미나 내용은 ‘최근 친환경 CMF 개발 트렌드’, ‘친환경 CMF 제품 적용 사례 소개’, ‘hida : 친환경 CMF 개발 소재 및 개발 사례 소개’의 내용으로 최정아 인탑스 CMF팀장의 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디자인 개발을 위한 친환경 CMF 개발 트렌드’ 세미나는 오는 26일(화)까지 신청가능하며, 대전 디자인관련 기업 및 제조기업 임직원, 기업지원기관 실무자, 각 대학 연구자 등이 신청 대상이다.

신청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전디자인진흥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대전디자인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코로나19 재확산이 유행인 요즘 대전디자인진흥원에서는 방역수칙을 공지하고 준수해 진행할 예정이며, 세미나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향후 진흥원 누리집과 SNS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세미나 내용을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CMF는 Color, Material, Finishing의 약자로 디자인에서 중요 요소인 색상과 소재, 마감을 뜻하는 것으로 소비자들의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디자인을 의미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