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재)환경조경나눔연구원과 대한전문건설협회 조경식재·시설물공사업협의회가 2022년 조경가드닝 민간기능경기대회를 앞두고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좌담회를 오는 19일(화) 도곡 스페이스 락(Space LACH)에서 연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022년 조경가드닝 민간기능경기대회가 국제기능올림픽 한국위원회로부터 승인을 받은 가운데 두 단체는 좌담회를 통해 대회 사전 준비 및 운영위원회의 설명회를 갖는다.

이번 좌담회에는 조경가드닝 멘토기업협의회 회원사를 포함해 후원 예정 단체 담당자, 대회 관련 조직위원회, 예비 기술위원 등 전문가들이 참석한다.

또한 좌담회에서는 민간기능경기대회 교육 영상 가이드북, 홍보, 멘토 모집 등에 관한 경과보고를 공유하고, 선수 훈련 계획, 민간기능경기대회 준비사항 등에 관해 토의하게 된다.

아울러 민간기능경기대회 준비위원회는 민간기능경기대회 기술위원을 공개 모집 중에 있으며 공고문 관련 내용은 (재)환경조경나눔연구원·(사)서울문예마당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지난 11일 2022년 조경가드닝 민간기능경기대회 개최와 국제기능올림픽 참여를 위해 임승빈 환경조경나눔연구원 원장(오른쪽)과 한승호 조경가드닝멘토협의회 회장(왼쪽)이 남성현 산림청장과 면담을 가졌다. ⓒ조경가드닝 민간기능경기대회 조직위원회

한편, 지난 11일(월)에는 2022년 조경가드닝 민간기능경기대회의 개최와 국제기능올림픽 참여를 위해 임승빈 환경조경나눔연구원 원장과 한승호 조경가드닝멘토협의회 회장이 남성현 산림청장과 면담을 갖고 조경가드닝 분야의 발전방향 및 산림과 조경의 상생방안을 모색한 바 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