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제17회 대한민국환경대상 시상식에서 산림환경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제17회 대한민국환경대상 시상식에서 산림환경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제17회 대한민국환경대상 시상식에서 산림환경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7일(목) 밝혔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이번 대한민국환경대상에서 생애주기별 맞춤형 산림·생태·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비대면 산림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올해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대형산불이 발생한 경북 울진 피해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우리 숲 우리가 지켜요’ 등 산불 원인과 피해회복 과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대한민국환경대상’은 대한민국환경대상위원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등이 후원했다.

이종건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은 “제17회 대한민국환경대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뜻 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림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국민들의 산림환경 의식 고취 및 보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