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요천 수경 물놀이시설 전경   ⓒ남원시
남원 요천 수경 물놀이시설 전경 ⓒ남원시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남원시가 아름다운 남원 요천 고수부지를 활용해 조성한 ‘요천 수경 물놀이시설’을 지난 1일(금)부터 본격 개장에 들어갔다.

시에 따르면 남원 요천 수경 물놀이시설은 남원시민과 관광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요천의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설치했으며, 지난 4월 1일부터 운영 중인 남원 최대 음악분수 요천 수경 음악분수 옆에 위치하고 있다.

시는 시험운영을 마무리한 요천 수경 물놀이시설을 개장하고, 오는 8월까지 최대의 여름 즐길거리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1170㎡로 구성된 물놀이시설은 유수풀장, 물놀이장, 바닥분수와 9종의 물놀이기구로 구성돼있어 가족단위를 비롯해 연인, 어린이 등 남녀노소 누구든지 남원을 즐기고 추억할 수 있는 색다른 공간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요천 수경 물놀이시설을 통해 무더운 여름, 지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시원한 물줄기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 등을 확충함으로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더 특별한 남원관광지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요천 수경 물놀이시설은 오는 8월까지 오전 10:30분부터 오후 1시 30분, 오후 4시에 각 90분간 매일 3회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과 비 오는 날은 휴장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