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8일(목)부터 5월 1일(일)까지 부산시민공원에서 ‘제18회 부산도시농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도시농업박람회는 지난 2005년 전국 최초로 시작된 이후 매년 개최되면서 도시농업을 도시민들에게 알려왔다.

올해 박람회는 ‘가자, 일상으로~ 도시농업을 산책하다!’를 주제로, 도시농업의 비전을 제시하고 새롭게 변화하는 도시농업 트렌드를 알린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된다.

다수가 모이는 프로그램은 비대면 온라인으로 전환되며, 새롭게 변화하는 도시농업 모델을 산책하며 관람할 수 있도록 전시 위주의 행사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비대면 프로그램으로는 도시농업 명사특강, 도시농업 개발기술 설명회, 농식품 투자유치 IR 피칭데이, 공기정화식물 가꾸기 교육 등이 마련돼 행사 기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힐링 텃밭정원, 아열대 작물 전시관, 학교교육형 텃밭, 돔 온실 텃밭정원, 기능성 텃밭, 플랜테리어 갤러리, 공모전 작품전시 등 여러 가지 전시관도 선보일 예정이다.

김정국 부산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코로나19로부터 돌아온 일상에서 도시농업을 산책하고 힐링하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박람회 행사 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