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물순환협회
ⓒ한국물순환협회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사단법인 한국물순환협회(회장 하승재)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유제철)은 지난 8일(금) 서울시 은평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5층 대회의실에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건전한 물순환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건전한 물순환체계 구축을 위한 관련 기술의 보급·확산에 노력함으로써 탄소중립을 실현하고 생태적으로 건강한 도시가 조성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물순환 분야 인력·정보·기술 교류 ▲물순환 분야 전문인력 양성 지원 ▲물순환 분야 기술개발 및 사업화 지원 ▲물순환 분야 산업육성 및 해외진출 지원 ▲물순환 제품에 대한 인증 및 확산 지원 ▲물순환 산업·기술 촉진을 위한 행사 등 홍보 활동 등이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건전한 물순환체계 구축과 관련해 기술 및 정보 교류 활성화를 도모하고, 향후 물순환 분야의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생태적으로 건강한 도시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승재 한국물순환협회 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적극적인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며, 한국물순환협회는 건전한 물순환체계 구축을 위한 물순환분야의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제철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한국환경기술원은 환경기술개발을 지원하고 환경산업을 육성하고 있으며, 기술원이 보유한 기술력을 활용해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건전한 물순환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