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백두대간수목원 호랑이숲의 호랑이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호랑이숲의 호랑이 ⓒ국립백두대간수목원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 소속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하 수목원)이 ‘호랑이숲’을 오는 15일(금)부터 다시 개방한다.

호랑이숲은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약 4개월간 신규 방사장 조성 및 호랑이들의 원활한 적응 기간을 위해 운영을 중단했었다.

중단 기간에 수목원은 호랑이숲 내 새로운 호랑이 활동 구역을 조성했으며, 다양한 행동풍부화 시설물과 호랑이 쉼터 등을 제작·설치했다. 변화된 환경에 호랑이들이 충분히 적응하도록 꾸준한 관리도 진행해 왔다.

특히, 이번 재개장을 통해 지난해 10월 에버랜드에서 수목원으로 유학 온 호랑이들(태범, 무궁)도 처음으로 관람객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이종건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은 “호랑이숲의 새로운 변화를 통해 동물복지에 기반한 시설 운영을 실현토록 노력할 것이며, 관람객 대상으로 호랑이 보호 교육 시행 등 백두산호랑이 보전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목원은 15일(금)부터 17일(일)까지 사흘간 특별 이벤트로 얼리버드 입장 혜택, 호랑이 트램 무료 이용, 호랑이 MBTI 검사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누리집 공지사항 및 수목원 콜센터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