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리포수목원 공개지역에서 불칸목련을 감상하고 있는 탐방객 천리포수목원
천리포수목원 공개지역에서 불칸목련을 감상하고 있는 탐방객 ⓒ천리포수목원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국내 최다 목련을 보유한 충남 태안 천리포수목원(원장 김용식)이 제5회 목련축제를 오는 9일(토)부터 24일(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목련을 주제로 하는 봄꽃 축제는 국내에서 천리포수목원이 유일하며 세계적으로도 최다 목련 식물 종 871 분류군을 수집·보유하고 있다.

특히, 이번 축제 기간에는 평소 평상시 연구·교육용 지역으로 일반인에게 공개하지 않는 6개의 비공개 지역 중 ‘목련원’과 ‘목련산’ 두 곳을 개방해 관람객이 다채로운 목련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다.

축제는 탐방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목련산 자율 트레킹 ‘목련꽃 따라 봄을 걷다’ ▲커피박 화분 만들기 체험 ‘목련, 우리 지금 만나’ ▲프리미엄 가이드 ‘가드너와 함께 걷는 목련정원’ 3개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참여 비용과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천리포수목원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최창호 천리포수목원 기획경영부 부장은 “바다와 인접한 천리포수목원은 목련이 내륙보다 천천히 개화한다. 4월은 천리포 지역에서 다채로운 목련의 향연을 즐길 수 있는 시기”라며 “목련축제 기간에만 한시적으로 공개하는 비공개지역에서 탐방객들이 목련의 아름다움 즐기고 특별한 경험을 남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천리포수목원의 공개지역인 밀러가든에서는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백목련, 자목련뿐 아니라 별 모양처럼 꽃잎이 많은 목련, 꽃송이가 어른 손바닥 크기만한 목련 등 113 분류군 150 그루 이상의 다양한 목련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밀러가든 곳곳에 봄기운 가득한 포토존을 조성하고 갤러리에서는 ‘서해안의 봄 이야기’를 주제로 한 중앙대 대학원 박소희 박사의 기획 전시를 선보인다.

아울러 플랜트센터에서는 목련을 소재로 한 기념품과 목련 묘목을 판매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