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제3회 LH가든쇼에 조성될 참여정원 작품공모를 4월 11일(월)부터 사흘간 진행한다.

LH가든쇼는 누구나 향유 할 수 있는 고품격 그린 인프라 구축, 차별화된 그린 프리미엄 제공, 공공정원 기반의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LH 도시경관단이 추진하는 공공정원 프로젝트다.

이번 참여정원 공모는 ▲주민참여정원 아이디어와 ▲학생참여정원 작품 2개 부문으로 진행, 총 10개 작품을 선정하게 된다.

우선 주민참여정원 부문은 지역민이 직접 조성하고 가꾸는 지역밀착형 참여정원으로 인천 시민 및 검단신도시에 거주하는 주민 누구나 최대 5명까지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주민참여정원 아이디어 공모의 주제는 ‘자연의 물결’이다.

학생참여정원 부문은 조경, 정원, 산림, 원예 등을 전공하는 고등학생,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개최되며, 최대 5명까지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학생참여정원 주제는 ‘대지의 주름’이다.

신청인은 참가서류를 내달 11일(월)부터 13일(수)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정원 공모에는 정원을 새롭게 배우고 싶은 시민과 시공 경험이 없는 학생도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정원 전문가(코디네이터)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정원 디자인, 시공 등 정원 조성에 필요한 정보를 습득하고, 멘토링도 받게 된다.

주민·학생참여정원은 각각 5개씩 총 10개 정원이 조성되며, 규모는 개소당 10㎡이다. 공모에 선정된 팀에게는 정원 조성비 200만 원이 지급된다. 선정된 참여정원은 현장에 직접 조성이 되며 6월 최종 심사에서 순위를 가리게 된다. 또한 수상자에게는 LH사장상과 함께 상금이 수여되며, 금상(1팀) 100만 원, 은상(1팀) 50만 원, 동상(3팀) 각 30만 원이 부문별로 지급된다.

심사 결과는 4월 19일(화) LH가든쇼 누리집에 게시되며, 선정자에게는 개별 통지된다.

공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LH가든쇼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희숙 LH도시경관단장은 “LH ESG 경영 실천전략의 하나로써 시행되는 LH가든쇼는 주민들에게 차별화된 그린프리미엄을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으며, 특히 주민들이 직접 조성하고 가꾸는 참여정원을 통해 생활 속 정원문화 정착과 함께 Eco LH를 실천하는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3회 LH가든쇼는 오는 6월 17일 인천 검단신도시 아라센트럴파크에서 개최되며, 총 22개 정원이 공개될 예정이다.

올해 가든쇼에서는 국내·외 초청작가정원 4개, 시그니처가든 1개, 작가정원 7개와 함께 이번 공모로 선정되는 주민참여정원 5개, 학생참여정원 5개 등 총 22개의 공공정원이 선보이게 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