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한국도로공사(사장 김진숙)는 ‘일상 속 아이디어를 현실 속으로’ 라는 주제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속속 SOC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기획재정부와 SOC 기술마켓 협의체의 운영기관인 한국도로공사가 시행하는 공모전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SOC 분야의 신기술 및 신제품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모분야는 국민 일상생활과 밀접한 도로, 철도, 공항, 항만 등 교통 분야와 주택, 수자원, 환경, 농어촌 등 주거환경 분야이며, SOC와 관련된 구체화된 제안은 물론 실현가능한 아이디어도 가능하다.

아이디어는 1인당 무제한 제출 가능하며, 오는 4월 20일(수)까지 SOC기술마켓 누리집에 접수하면 된다.

심사결과는 5월 중 발표되며, 완성 아이디어 10건 각 50만 원, 미완성 아이디어 10건 각 30만 원으로 나눠 총 20건을 선정해 8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중소기업 기술 또는 제품으로 개발돼 SOC 기술마켓 인증기술로 등록되며, 최종적으로 SOC 기술마켓 협의체의 심의를 거쳐 공공조달 시장 진입이 용이한 조달청의 ‘혁신제품’으로 지정된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구체화된 제안이나 실현가능한 모든 아이디어가 대상인만큼, 일상생활과 밀접한 SOC 분야를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본 참신하고 차별성 있는 아이디어들이 제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