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한국조경 50주년을 맞이한 2022년을 기념하기 위해 한국조경의 발전과 성과, 조경가들의 노력과 헌신의 시간을 담은 ‘KALA 2022 회고전’이 한국조경가협회닷컴에서 진행된다.

이번 회고전은 1세대 조경 베테랑들의 작품 전시를 비롯해 국내·외 답사, 국제교류, 동료애를 주제로 구성됐다.

또한 온라인 작품 전시와 전문지식, 기술공유, 회원들의 소통과 홍보 공간으로 한국조경협회 누리집도 새단장해 공개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오는 21일(월) 오후 4시 춘천시 사북면에 자리한 동심재에서 좌담회를 갖는다.

좌담회에서는 KALA:Resilience 프리뷰영상 시청과 조경가협회 2022 소개영상 상영, 중국조경 답사기, ‘조경가협회의 미래’를 주제로 안계동 동심원 소장이 좌장을 맡는 가운데 최정권 교수, 최정민 교수, 이홍길 한국조경협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토론이 진행된다.

이번 회고전을 준비한 관계자는 “선배 조경가들의 활동을 회고하는 동시에 한국조경의 미래를 준비하는 ‘KALA 2022 회고전’에 함께 자리해 기억하고, 지혜롭게 공유하며, 지속 가능하고, 평등한 세상을 설계하는 조경가로서 정당한 권리를 가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