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경남도·거제시, 정원도시 육성 위한 MOU 체결
산림청·경남도·거제시, 정원도시 육성 위한 MOU 체결
  • 지재호 기자
  • 승인 2022.02.15
  • 호수 6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원문화 활성화 위한 인식 제고
산업 확대와 발전 협력 강화 추진
(좌측부터) 하병필 경남 도지사 권한대행, 최병암 산림청장, 변광용 거제시장 ⓒ산림청
(좌측부터) 하병필 경남 도지사 권한대행, 최병암 산림청장, 변광용 거제시장 ⓒ산림청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산림청은 15일(화) 경상남도 도청 회의실에서 경상남도, 거제시와 ‘정원도시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병암 산림청 청장과 하병필 경상남도 도지사 권한대행 행정부지사, 변광용 거제시 시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정원을 통해 도시를 녹색 생활공간으로 전환하고, 경상남도 및 거제 지역의 정원문화 활성화와 정원도시 육성을 지원하고 정원문화의 전국적인 확대·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 기관들은 ▲정원의 조성·관리 ▲정원 분야 전문인력 양성 ▲정원문화 활성화를 위한 시민참여 및 인식 제고 ▲경상남도와 거제지역을 정원도시로 육성하기 위한 지원·협력 ▲정원문화·산업의 확대·발전을 위한 협력 등을 추진하게 된다.

또한, 거제지역에 조성할 예정인 ‘한·아세안 국가정원 조성’을 위한 후보지 선정 및 기본구상 마련, 예비타당성조사 수행 등을 위해 긴밀히 협조할 계획이다.

산림청은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정원을 활용한 도시재생과 지역·공동체 활성화 모델을 제시하고, 국내 정원산업·문화 발전을 위해 강소형 ‘정원도시’ 육성을 위한 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최병암 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경상남도와 거제 지역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원도시로 발돋움하고, 정원문화의 전국적인 확대·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산림청도 지역 활성화와 도시재생의 성공 모델 제시 등을 위해 정원도시 육성에 필요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지재호 기자
지재호 기자 cjh@latimes.kr 지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