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한국장미회(Korea Rose Society)가 최근 국내 장미 문화의 확산 추세에 부응하고 지속적인 정원 문화의 발전을 위해 세계장미회(World Federation of Rose Societies, WFRS) 주최 ‘WFRS 가든 엑셀런스 어워드’(WFRS Award of Garden Excellence) 장미 정원 참가 후보를 오는 15일(화)부터 접수받는다.

세계장미회는 장미에 대한 지식을 사회적으로 증진하고 국제간 장미 문화의 교류와 발전을 위해 교육적 효과 및 경관이 뛰어난 전 세계 회원국의 장미 정원을 선발해 시상하고 있다. 가든 엑셀런스 어워드는 장미 정원의 개발, 유지관리, 경관의 관점에서 최고 수준의 정원을 공인하는 목적으로 3년 단위로 시행되고 있다.

참가 자격은 ▲대중에게 연중 개방된 장미 정원 ▲최소 5년 이상 된 장미 정원 ▲500주 이상의 장미와 100종 이상의 장미 품종을 보유한 정원 ▲고품질의 장미를 지속해서 전시하고 유지관리가 가능한 정원 ▲회원국(한국)의 장미 문화 및 정원 문화의 확장을 위한 기여가 높은 정원 ▲방문객을 위한 편의성, 쾌적성이 우수한 정원이다.

가든 엑셀런스 어워드 장미정원 후보는 세계장미회에서 규정한 장미정원 자격 및 심사 기준과 국내 장미문화와 정원문화 발전 관점 등을 고려해 1~2곳의 국내 장미정원으로 선정하게 된다.

제출된 장미정원은 한국장미회의 추천과 세계장미회 심사단의 평가를 거쳐 신청되며 세계장미대회(World Rose Convention, WRC)에서 세계장미회 회원국의 투표에 의해 수상이 결정된다.

가든 엑셀런스 어워드 최종 수상은 11월 발표된 예정이다. 제출 마감일은 3월 11일(금)이다.

참가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미회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세계장미대회는 10월 27일부터 11월 3일까지 호주 애들라이드에서 개최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