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허브밸리 감성정원 공모 ‘지오조경기술사무소’ 선정
지리산허브밸리 감성정원 공모 ‘지오조경기술사무소’ 선정
  • 지재호 기자
  • 승인 2022.01.18
  • 호수 6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매력물의 감성적 연출 탁월’ 호평
실내건축디자인 ‘지오피도시건축’ 선정
지리산 허브밸리 조경설계 대상작 ⓒ남원시
지리산 허브밸리 조경설계 대상작 ⓒ남원시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남원시는 18일(화) 지리산허브밸리의 감성 정원화를 목표로 하는 허브밸리 고도화사업의 설계공모 당선작에 ㈜지오조경기술사사무소의 ‘리스타트 지리산힐링스테이’와 (주)지오피도시건축사사무소의 ‘리프레시’를 선정했다.

조경 당선작 ‘리스타트 지리산힐링스테이’는 공간구성 밸런스와 동선계획의 효율성이 우수하며 무엇보다 수공간을 비롯한 다양한 매력물의 감성적 연출 가능성이 탁월한 것으로 평가됐다.

실내건축 분야의 ‘리프레시’는 중앙계단을 철거하고 자연 채광, 층고 확장을 통하여 외부 차경을 과감하게 끌어들이고 내부 개방감을 확보한 점이 높은 평가로 이어졌다.

지리산허브밸리는 지난해 12월 30일과 올해 1월 5일에 걸쳐 조경 및 실내건축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설계공모 작품을 심사, 치열한 경합 끝에 조경과 실내건축 분야의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시 관계자는 밝혔다.

이로써 자연적이면서도 감성적인 수목정원으로의 전환을 핵심전략으로 추진해온 지리산허브밸리 고도화 사업이 추진 방향에 부합된 설계 작품들로 대거 선정돼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지리산허브밸리 고도화 사업은 5개년 60억 사업으로 허브밸리의 감성 매력화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올해부터 기본 및 실시설계, 공사착공 등 사업 추진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한국조경신문]

 

지재호 기자
지재호 기자 cjh@latimes.kr 지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