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백두대간수목원 가든숍 전경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가든숍 전경 ⓒ국립백두대간수목원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소속 국립백두대간수목원(원장 이종건)이 가든숍 위탁판매 입점업체를 오는 17일(월)부터 내달 6일(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수목원은 2019년부터 기업 판매망 확대를 지원하고 관람객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공개모집을 통해 업체를 선정했다.

특히, 지역 소재의 기업들에는 평가 시 가산점을 부여해 지역업체 참여를 독려해왔다.

그동안 수목원은 지역업체와 협력해서 개발한 건강식품과 지역 농·특산품 그리고 수목원 자체제작 상품 등 다양한 상품을 가든숍에서 판매해 왔다. 올해 새해를 맞아 호랑이 관련 상품 개발을 진행하고, ESG경영을 위해 친환경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운영 중인 온라인 몰을 활성화해 입점 업체의 판로도 확대하고 사립 수목원 상품판매 카테고리를 열어 코로나 19로 경영악화를 겪고 있는 사립수목원에 판로 개척을 지원할 계획이다.

가든숍 위탁판매 입점 공고는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봉화군청, 영주시청 누리집 내 공지사항에 자세히 게시돼 있고, 최종 선정 업체는 2월 18일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국립백두대간수목원 누리집에 발표할 예정이다.

이영환 시설관리실 실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이 있는 영세지역업체, 사회적경제기업, 사립수목원 등의 판로 확대를 지원해 수목원과 협력할 기회를 더욱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