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IFLA 한국총회 공식 누리집 캡처화면
2022 IFLA 한국총회 공식 누리집 캡처화면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제58차 IFLA 세계조경가대회 조직위원회(이하 대회 조직위)는 지난 10일(월) 대회 공식 누리집을 오픈하고 2월 28일(월)까지 논문초록과 5월 15일(일)까지 참가등록을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된 공식 누리집에는 참가등록, 논문초록 제출 안내와 함께 전 세계 조경학과 학생들이 팀을 구성해 전문가와 함께 진행하는 ‘IFLA 2022 International Student Charrette’, 광주 전역과 전라도 명소를 탐방하는 답사 프로그램인 ‘Walk & Talk, Technical Visit, Post Congress Tour’ 등 세부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가 새롭게 추가했다.

‘IFLA 2022 International Student Charrette’(이하 ‘학생 샤레트’)의 주제는 ‘Re:Public, Gwangju’이다. 학생 샤레트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각국의 조경학과 학생들은 팀을 구성하여 광주의 대표적인 도시혁신 사업으로 꼽히는 광주폴리를 새롭게 해석하고 디자인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조경학 전공 학생은 3월 1일(화)부터 31일(목)까지 참가 목적 및 포트폴리오가 포함된 지원서를 제출해야 한다.

답사 프로그램은 하나의 주제를 갖고 대상지를 함께 산책하는 ‘Walk & Talk’, 9월 2일(금) 반나절 동안 광주와 담양의 명소를 선택해 답사하는 ‘Technical Visit’, 대회 공식일정 이후인 9월 3일(토)에 전라도 명소가 포함된 11개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해 답사하는 ‘Post Congress Tour’가 진행된다.

오는 8월 31일(수)부터 9월 2일(금)까지 3일 동안 진행되는 세계조경가대회에 참석하기 위해서는 공식 누리집에서 참가등록을 5월 15일(일)까지 마쳐야 한다.

참가비는 세계조경가협회(IFLA) 회원은 58만원, 일반참가자는 68만원, 학생은 10만원이다. 다만 4월 15일(금)까지 참가등록을 완료하면, IFLA 회원은 48만원, 일반참가자는 58만원 등 10만원 할인된 얼리버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논문발표를 위한 초록 접수는 2월 28일(월)까지 공식 누리집에서 진행된다. 대회 세부주제인 ‘RE:VISIT, RE:VIVE, RE:SHAPE, RE:CONNECT’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제출을 완료해야 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