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는 2022년에 민간기능경기대회를 개최 예정인 단체나 협회, 사업체를 대상으로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지원 대상은 고용노동부 소관 비영리법인으로 등록된 단체 또는 정부, 지자체 소관법령에 따라 승인된 기관, 단체에서 개최하는 기능경기대회이다.

지원직종은 국내기능경기대회 및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개최 직종이거나 국내기능경기대회 폐지 직종, 기능경기사업 발전을 위해 국가 차원에서 육성이 필요한 직종,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른 자격종목에 해당하는 직종이면 지원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오는 2월 7일(월)부터 2월 11일(금)까지이며, 마이스터넷 누리집에서만 접수가 가능하다.

지원 대회로 선정될 경우 대회 소요비용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되며,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회장상 수여, 직종별 최우수 입상자 1팀에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자격 부여와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검정을 면제 받게 된다.

다만 전국대회와 국가기술자격 검정면제는 별도 기준을 충족하는 대회에 한해 부여하게 된다.

지원 대상 선정은 심사위원회 심의 결정에 따르며, 대회 개최 전·후로 문제가 발생될 경우 선정을 취소함은 물론 상장 회수와 지원금 반환 조치가 취해진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