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홍익대 공공디자인연구센터(소장 김주연)와 IPDF 국제공공디자인포럼 위원회는 오는 18일 오후 2시 ‘제1회 IPDF 국제공공디자인 포럼’을 온라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개최한다.

‘환경, 사회 그리고 협력(E.S.G)과 공공디자인’이라는 주제로 공공가치를 추구하는 ESG관점에서 공공디자인의 연계 사례 및 확장 가능성을 논의하고, 한국, 중국, 일본 전문가의 발제를 통해 민관학 협력형 공공디자인의 의미와 가치, 지속가능성을 살펴본다.

IPDF 국제공공디자인포럼은 지난 8월 한중일 전문가들과 포럼 발대식을 열고, 국제적 협력을 통한 공공디자인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번 포럼은 최근 국제적으로 중요해진 ESG의 경영을 통한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과 공공디자인이 연계된 공공가치 증진 활동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김주연 IPDF 위원회 위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박성훈 사회적가치연구원 실장,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 안진근 백석대 교수가 한국의 발제자로 강연을 진행한다.

중국은 강민 노신미술대 교수, 조초 청화대 교수가 강연하며, 일본에서는 이소베 타카후미 GK 디자인 소장과 다케다 시게아키 오사카 부립대 교수가 발제를 한다.

강연 후에는 장영호 홍익대 공공디자인전공 교수를 좌장으로 전문가들과의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포럼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사회공헌센터가 후원하고 홍익대 공공디자인 연구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