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톡 누리집 캡처
스페이스톡 누리집 캡처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스페이스톡(대표 김필주)의 리뉴얼된 공식 누리집이 공개됐다.

라이프(Life+), 핏(Fit+), 플레이(Play+) 비전이 제시되면서 스페이스톡은 IT를 결합한 조경시설 제품군들을 선보여 조경시설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기대를 모았다.

이번 리뉴얼된 누리집은 스페이스톡이 추구하는 제작시설의 지향점과 비전을 한 눈에 볼 수 있을 정도로 인지성을 높였다.

‘NEXTTALK’ 영문 이니셜이 먼저 등장하는 인트로는 대단히 인상적이면서 심플하고 감각적으로 비전의 아이콘을 노출하고 있다. 단순히 텍스트 안에 숨겨진 것이 아니라 Life, Fit, Play를 함축시킨 부분은 자신감에서 비롯된 듯하다.

완벽한 스마트 휴게공간을 위해 라잇플(Life+)의 모든 기능을 IoT를 기반으로 앱을 통해 솔루션을 제어하며 보다 편리하게 티하우스, 테라스, 휴게시설 등 일상의 모든 기기들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제안하고 있다.

핏플(Fit+)은 스마트 운동공간으로 피트니스 앱을 활용해 스마트하고 즐기며 진행할 수 있는 피트니스 솔루션을 소개한다.

이 안에는 운동기록은 물론 기구별 맞춤형 운동미션, 미세먼지 현황을 포함한 날씨정보, 게임 등 운동을 함에 있어 지루할 틈이 없는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스마트 놀이공간 플레이플(Play+)는 AR기술을 활용해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초현실감 놀이공간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AR놀이터 앱을 활용해 놀이터에 비치된 AR태그를 이용하면 놀이터에 숨겨진 공룡도 만나고 이들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이외에도 실내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버추얼 스포츠 리스(Virtual Sports League)도 소개하고 있는데 3D 비전센서와 초등교과를 연계해 50여 종의 교육 및 스포츠 콘텐츠를 활용한 시설들을 소개하고 있다.

리뉴얼된 누리집의 주요 핵심 키워드는 ‘NEXTTALK’로 지금까지 만나보지 못한 스페이스톡만의 새로운 조경시설물이 다음 세대를 향하고 있음을 직선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한국조경신문]

 

스페이스톡 누리집 캡처
스페이스톡 누리집 캡처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