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인천시는 오는 12월 7일(화)과 8일(수) ‘캠프마켓 시민생각 찾기 사업’의 일환으로 ‘라운드테이블 2.0’을 부평아트센터 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캠프마켓 공간 활용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된 ‘캠프마켓 시민생각 찾기 사업’은 올해로 제4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라운드테이블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다.

강도윤 인천도시재생연구원 원장이 전문 좌장을 맡아 시민 스스로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의견을 나누고 발전시키는 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캠프마켓 공원조성 방향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 수렴을 위해 첫날은 캠프마켓 소개, 토양오염 정화문제 진행상황 보고, 캠프마켓 공간 소개와 공간 활용 성공사례에 대한 강연과 참가자 자유 토론을, 둘째 날은 캠프마켓 현장투어, 그룹 및 전체토론과 디자인 씽킹을 진행한다.

디자인씽킹은 상반되는 두 아이디어 사이의 긴장을 건설적으로 이용해 두 아이디어의 요소를 모두 포함하면서도 각각의 아이디어보다 뛰어난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 창의적으로 긴장을 해소하는 통합적 사고과정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30일(화)까지 QR코드나 캠프마켓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