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림기술인회 ‘제1회 산림기술인의 날 기념행사’개최
한국산림기술인회 ‘제1회 산림기술인의 날 기념행사’개최
  • 지재호 기자
  • 승인 2021.11.17
  • 호수 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기술인의 날· 비전 선포
산림기술 시연 및 특별강연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특)한국산림기술인회(회장 정규원)는 오는 28일(일)부터 29일(월)까지 1박 2일간 경상북도 영천시 임고면 운주산자연휴양림에서 ‘2021 제1회 산림기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이번 산림기술인의 날 기념행사는 한국산림기술인회가 주최하고 한국산림기술인회 대구·경북지회가 주관하며 임업의 산업화에 산림기술인회가 선도적 역할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숲에서 상상하고 숲에서 실현한다’라는 슬로건 아래 ‘산림기술인의날’로 선포,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비전 선포를 통해 앞으로 한국산림기술인회가 나아갈 길을 천명하는 자리이다.

이날 주요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산림기술인의 날 및 비전 선포, 우수산림기술인 포상, 산림기술인의 날 슬로건 공모 최우수 당선작 시상, 산림기술 시연, 한국산림기술인회 강원지회의 멀티 산물집재기를 이용한 숲가꾸기, 한국산림과학고등학교 스마트 산물집재기를 이용한 숲가꾸기, ㈜유림기계의 목재파쇄기로 우드칩 제조, 산림기술교육원 조용기 전임교수의 ‘산림탄소흡수원 증대를 위한 산림기술자의 역할’ 특별강연, 바이오매스협동조합 신두식 이사장의 산림바이오매스 수집을 통한 산림기술시장 확대방안 특별강연, 우수 임업기계장비 전시, 영천아리랑보존회의 영천아리랑과 남부풍물단의 풍물 공연 등이 진행된다.

‘2021 제1회 산림기술인의 날’ 기념행사는 지난 2017년 산림기술진흥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정·공포로 한국산림기술인회가 창설된 날을 기념하기 매년 11월 29일에 행사를 할 계획이다.

정규원 회장은 “한국산림기술인회 발족 이전까지는 산림기술자들과 산림사업체들을 관리하거나 권익을 보호하는 기관은 없었다”고 강조하며 “산림기술인들의 염원에 의해서 법이 만들어지고 설립된 법인이므로 산림기술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행사를 계기로 산림기술자들이 똘똘 뭉쳐 하나의 목소리를 내서 새로운 시대에 산림기술이 산림경영의 기반이 되고 연관사업과 협력을 통해 산림기술산업화를 통한 제2의 산림부국으로 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산림기술인회는 산림기술인들의 복리증진, 자질향상, 기술자권익보호, 산림사업의 품질관리를 위한 사업 그리고 산림사업의 안전관리 및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산림기술 진흥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고 있으며 3만여 명의 산림경영, 산림공학, 녹지조경분야 산림기술자들의 경력을 관리하고 정기 및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조경신문]

 

지재호 기자
지재호 기자 cjh@latimes.kr 지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