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자인증흥원장상을 수상한 디에이치 자이 개포   ⓒ현대건설
한국디자인증흥원장상을 수상한 디에이치 자이 개포 ⓒ현대건설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현대건설이 산업통상자원부 주최한 ‘2021 우수디자인(GD, Good Design)’상품전 에서 총 7개의 조경 작품을 동시 수상했다고 지난 15일(월) 밝혔다.

‘디에이치 자이 개포’의 조경 디자인 상품은 관련분야 최고 순위에 해당하는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디에이치 자이 개포’의 조경은 신화컨설팅(대표 최원만)이 특화설계를 진행해 세계적인 예술작가들과의 협업이 돋보였다. 세계3대 디자인상을 수상한 박제성 서울대 작가의 ‘미디어문주’와 영국 동화작가 앤서니 브라운의 세계 최초 ‘우리 아빠 놀이터’ 역시 2021 우수디자인상품에 선정됐다.

또 ‘디에이치 라클라스’의 단지 조경과 ‘디에이치 포레센트’ 정원 등 무려 총 7개 작품이 우수디자인상품에 선정됐다.

단지 내 조경은 깊은 산 속 계곡을 모티브로 한 자연형 벽천과 감각적인 정원이 대비를 이루어 예술적으로 조성돼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여기에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조형 운동 시설물도 우수디자인상품에 포함됐다.

디에이치 포레센트 현장의 ‘메도우 카펫(Meadow Carpet)’과 ‘평촌 어바인퍼스트’에 시공된 어린이놀이터 ‘숲 속 아트센터’도 우수디자인에 선정됐으며, ‘메도우 카펫’은 김아연 서울시립대 교수가 참여한 작품으로 단지 출입구에 조성된 정원으로 아라비안나이트의 마법 양탄자에서 모티브를 가져왔다.

현대건설은 올해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에서 2관왕(iF Design Award 및 IDEA)을 수상했다.

현재까지 총 32회의 우수디자인상품(GD)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 국내 건설사 중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최근 준공한 현대건설 현장들이 상당수 우수디자인(GD) 상품에 선정되는 등 아파트 브랜드 파워 1위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의 설문조사 결과, 3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달성에 걸맞는 입지를 확고히 했다”며 “더 나은 고객만족을 위해 우수한 조경 디자인 상품개발에 지속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디에이치 라클라스 운동시설  ⓒ현대건설
디에이치 라클라스 운동시설 ⓒ현대건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