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수료식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조경협회
울산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수료식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조경협회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사)울산조경협회(회장 한일근)는 지난 27일(수) 울산시 후원으로 진행된 ‘2021년 울산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울산시민정원사 양성교육은 시민들에게 정원에 대한 지식 및 실습기회 등 폭넓은 정원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6일까지 모집을 했다.

그 결과 총 30명을 모집했으나 90명이 참여 신청을 해 평균 3대1의 경쟁을 보이면서 추첨을 통해 교육생을 선발하는 등 주목을 받았다.

지난 14일부터 10월 27일까지 총 20회, 주 2회씩 회당 4시간 등 총 80시간의 교육이 진행됐으며, 이론 36시간, 실기 44시간 등 교육을 마쳤다.

이번 교육 참석률은 80%로 참가자 30명 중 27명이 수료증을 수여 받았다.

아울러 교육은 이론과 실습을 통해 교육용 벽면녹화 실습작품과 플랜트박스 실습작품을 가족문화센터에 기능했으며, 2021년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가 개최될 태화강국가정원에 정원실습 작품을 설치해 시민들에게 공개했다.

수료식에는 한일근 회장을 비롯해 이선봉 울산시 녹지정원국장, 박태영 울산조경협회 고문, 장창권 울산조경협회 부회장 등이 참석해 시민정원사 수료생들을 격려했다.

[한국조경신문]

 

한일근 회장인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울산조경협회
한일근 회장인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울산조경협회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