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일락의 재발견” 신구대학교식물원, 라일락 국제 워크숍 개최
“라일락의 재발견” 신구대학교식물원, 라일락 국제 워크숍 개최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1.10.19
  • 호수 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1일 유튜브 실시간 중계
한국 자생 라일락 중 하나인 “버들개회나무(Syringa fauriei H. Lév)” ©신구대학교식물원
한국 자생 라일락 중 하나인 “버들개회나무(Syringa fauriei H. Lév)” ©신구대학교식물원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신구대학교식물원(원장 전정일)이 ‘라일락의 재발견’이라는 주제로 라일락 문화 확산 및 교류를 위한 국제워크숍을 11월 11일(목)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신구대학교식물원의 대표 식물인 라일락을 주제로 이웃 나라와 식물문화를 교류하는 세 번째 행사로, 앞서 2016년 ‘한-우크라이나 산림생명자원관리 업무 교류 워크숍’, 2019년 ‘라일락 문화 교류를 위한 국제워크숍’이 진행된 바 있다.

신구대학교식물원은 국립수목원에서 지정한 산림생명자원관리기관으로 ‘라일락(수수꽃다리속Syringa) 보급 및 확산’을 위해 한·중·일 라일락 전문가를 한자리에 초대했다.

한국 자생종 수수꽃다리속의 하나인 ‘버들개회나무의 분류학적 실체와 종 특성 연구(김다연)’, ‘수수꽃다리속의 이차대사산물 및 계통진화와 지리적 분포의 연관성(추이 홍샤)’ 그리고 일본 북해도 ‘아이누 민족의 개회나무(Syringa reticulata) 활용(히데오 이하라)’ 등 동아시아 라일락을 새롭게 접근하는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go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신구대학교식물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라일락에 관심이 있는 식물 전문가를 비롯한 식물애호가 등 누구라도 온라인을 통해 함께 할 수 있다.

문의 및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신구대학교식물원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식물원에 문의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이수정 기자
이수정 기자 grass999@latimes.kr 이수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