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부산시 아름다운 조경상 공모
제9회 부산시 아름다운 조경상 공모
  • 지재호 기자
  • 승인 2021.10.11
  • 호수 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3년 내 시공된 500㎡ 이상 사업장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부산시는 미세먼지 저감과 도시열섬현상 완화에 기여한 우수 조경사업장을 발굴하기 위한 ‘제9회 부산시 아름다운 조경상’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도시를 쾌적하고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숲의 도시, 녹색도시 부산 운동’을 확산하고, 조경산업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대상은 부산시에 소재한 최근 3년 이내 완료된 공동주택을 포함한 조경분야 500㎡ 이상인 사업장과 2019년 10월 1일부터 2021년 10월 25일까지 시공 완료된 조경사업장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25일(월)부터 29일(금)까지 5일간으로 해당 사업의 발주처, 설계자 또는 시공사 등 관계자가 응모신청서와 응모작을 부산시청 25층 산림녹지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미세먼지 저감효과와 도시열섬현상 완화 등 기후변화 대응 기여도와 주변과의 조화,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민간·공공부문에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등 최종 6개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수상작은 시 도시림 등의 조성·관리 심의위원회의 1차 예비심사와 2차 최종심사 등 공정하고 엄격한 절차를 거쳐 12월경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부산시장 상장과 사업 현장에 부착하는 기념동판 등이 수여된다.

박형준 시장은 “이번 공모는 미세먼지 저감과 도시열섬현상 완화 등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할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아름다운 조경이 숨 쉬는 살기 좋은 녹색도시 부산을 조성하는 데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우수 조경사업장을 발굴하기 위한 이번 공모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국조경신문]

 

지재호 기자
지재호 기자 cjh@latimes.kr 지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