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다솜리에 2만 여 ㎡ 도시농업공원 조성
세종시 다솜리에 2만 여 ㎡ 도시농업공원 조성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1.09.30
  • 호수 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청·LH·농진청·세종시
조성 및 운영 활성화 업무협약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 1호 도시농업 특화공원이 2만478㎡ 규모로 조성 추진된다.

세종시 다솜리에 조성되는 도시농업공원은 외곽순환도로 지하화 구간 상부에 공공 텃밭, 교육장 등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과 농촌진흥청(이하 농진청), 세종특별자치시(이하 세종시),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이하 LH)가 ‘행복도시 도시농업공원 조성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행복청은 공원조성 계획수립과 사업추진을 위한 인허가 절차를 지원하고, LH는 도시농업공원을 조성한다. 세종시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과 지원시설 운영을, 농진청은 공원 설계‧관리 운영에 관한 기술 지원한다.

행복청은 각 기관과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사업을 구체화하고, 생활권 총괄조경가의 의견 등을 반영해 내년까지 최적의 조성방안을 마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도시농업공원에는 외곽순환도로 상부공간을 활용한 공공텃밭, 지원시설, 휴게공간과 어린이 놀이터 등이 조성될 예정이며, 인접 주거지, 학교 등과 연계해 다양한 농업체험 프로그램을 담은 교육 및 여가공간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정의경 행복청 도시계획국장은 “시민들이 도심에서 접하기 어려운 농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웃간 친교의 공동체를 형성하는 중심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조성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도시농업공원 위치도. 행정중심복합도시 다솜리 5-2생활권에 조성될 예정이다.
도시농업공원 위치도. 세종시 다솜리 5-2생활권에 조성될 예정이다.

[한국조경신문]

이수정 기자
이수정 기자 grass999@latimes.kr 이수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