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 지방정원 조성지
안면도 지방정원 조성지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충청남도종합건설사업소는 안면도 지방정원을 조성하고 정원 내 가든센터 조성을 위한 설계공모를 시행한다.

충남 지역 내 명품 지방정원 관광명소를 조성을 목표로 시행되는 설계공모 대상지는 충남 태안군 안면읍 중장리 산14-207번지 일원으로 조성사업 중 2단계 주제정원 조성 및 핵심 시설인 온실이 포함된 가든센터이다.

안면도 지방정원의 조성 기본 콘셉트는 중장기적으로 인근 안면도 자연휴양림 수목원과 정원을 연계해 산림 휴양 벨트화를 도모하고, 지역적 특성인 산과 바다가 조화를 이루는 ‘산림+해양치유의 접목’을 계획해 전국 최초의 ‘산림 해양 치유정원’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지면적은 가든센터 건립 대상지 3300㎡를 포함한 13만3700㎡로 가든센터는 ±3% 범위 내 조정이 가능한 2200㎡이다.

전체 추정공사비는 116억2000만 원으로 조경 61억4000만 원, 건축 54억8000만 원이다. 정원조성 공사 외에도 안면도 지방정원 내 도로개설, 주차장 건립 등 가든센터 건립부지 외에 모든 공사는 조경공사비에 포함되며, 건축공사비는 가든센터 건립부지 내에 조성되는 가든센터 및 오수시설, 건립부지와 외부를 잇는 브릿지 건립비용으로 한정된다.

설계비는 5억9600만 원으로 기본설계와 실시설계로 구성되며, 용역수행 중 필요한 각종 인·허가에 필요한 서류작성, 제반협의 등에 대해 수요기관을 대행하는 것을 포함한다.

설계기간은 착수일로부터 약 8개월이며, 조경 설계용역 범위는 지방정원 1단계 보완 구역 기본 및 실시설계, 2단계 신규 구역 기본 및 실시설계이다. 건축 설계용역 범위는 가든센터 및 부대 토목 기본 및 실시설계이다.

참가등록 및 신청서접수는 오는 30일(목) 오후 4시까지이며, 작품 제출은 11월 17일(수) 방문 접수를 원칙으로 한다. 당선작 및 입상작 발표는 11월 30일(화)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청남도종합건설사업소 공공건축과 이기원 주무관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