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이 민간정원 활성화를 위해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민간정원 활성화를 위한 정책 아이디어 발굴 및 브랜드 슬로건 개발을 위해 추진됐다.

참가자는 전국 각지에 있는 52개 민간정원(2021년 9월 산림청 등록 기준)을 활성화하기 위한 정책 및 브랜드 슬로건 아이디어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24일(일)까지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외부 전문위원의 심사를 거쳐 10월 말 우수 작품을 발표할 계획이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정원사업실로 문의하면 된다.

류광수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향후 민간정원을 위한 각종 정책과 사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공모를 통해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민간정원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활성화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가 제안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으로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국립세종수목원을 운영·관리하고 있으며, 민간이 기부해 위탁 운영되는 국립한국자생식물원을 임시 개원 준비 중이다.

산림청이 조성 중인 2024년 개원 예정인 한국정원문화원과 2027 년 개원 예정인 국립새만금수목원도 위탁·운영할 예정이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