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6 생명안전공원 국제설계공모 당선작   ⓒ안산시
416 생명안전공원 국제설계공모 당선작 ⓒ안산시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안산시는 24일(화) 가칭 ‘416 생명안전공원 국제설계공모전’ 당선작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청에서 진행된 행사에서 윤화섭 안산시장은 손진 ㈜이손건축 소장에게 상장을 수여하고, 세월호 참사 희생자를 추모하고 시민들과 함께 아픔을 치유해나갈 수 있는 설계를 당부했다.

안산시·국무조정실·해양수산부가 추진한 416 생명안전공원 국제설계공모전에서 ㈜이손건축 컨소시엄이 낸 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당선작은 두 개의 건축물 축과 화랑저수지를 향한 열린 공간과 함께, 도시가로와 만나는 경계면에 부드러운 풍경구축과 소음이 차단되는 도시적 해법 제시와 기능성과 완성도 높은 평면계획, 대지 외부와의 적절한 연결동선, 독특한 전시계획, 봉안과 추모공간의 완결성 등의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416 생명안전공원은 올 하반기 기본설계에 착수해 내년 착공, 2024년 준공 목표로 화랑유원지 내 남동쪽에 공원면적 2만3000㎡, 건축면적 9962㎡ 규모로 조성되며 화랑유원지의 명품화사업과 연계해 추진된다.

사업에는 국비 373억 원과 도비 43억 원, 시비 37억 원 등 모두 453억 원이 투입된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생명안전 상징으로 자리 잡을 416 생명안전공원 조성 사업이 완료될 때까지 정부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416 생명안전공원 국제설계공모전 당선작과 입상작은 공모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조경신문]

 

윤화섭 안산시장(좌측)과 손진 (주)이손건축 소장   ⓒ안산시
윤화섭 안산시장(좌측)과 손진 (주)이손건축 소장 ⓒ안산시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