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백두대간수목원 음성 해설 채널 이미지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음성 해설 채널 이미지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소속 국립백두대간수목원(원장 이종건)이 미술관처럼 탐방객들에게 전시장을 안내하는 음성해설 콘텐츠를 수목원 최초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음성해설 콘텐츠 ‘백두대간 선율’은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사회적거리두기 차원에서 도입됐다.

‘백두대간 선율’은 코로나19로 장기화로 답답함과 피로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백두대간의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우리 숲과 수목원의 식물 이야기로 녹색의 휴식을 제공한다.

특히, 수목원 음성해설은 온택트 시스템으로 수목원의 생생한 이야기를 수목원 해설사를 통해 만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백두대간 선율’은 네이버 오디오클립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별도의 자체 대여 기계 없이 본인이 휴대하고 있는 스마트폰만 가지고도 언제 어디서든 수목원 해설을 즐길 수 있다.

임종태 교육서비스실 실장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어서 녹색 휴식공간을 제공할 것”이라며 “우리국민 모두가 코로나19 극복과 더불어 우리숲이 가지고 있는 생명력을 통행 휴식과 힐링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백두대간 선율: 내 손안의 작은 해설사’는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을 검색하면 만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수목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