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16곳 개방정원 정보 담은 ‘양평정원’ 누리집 공개
양평군, 16곳 개방정원 정보 담은 ‘양평정원’ 누리집 공개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1.08.20
  • 호수 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원탐방 정보 및 정원교육
컨설팅, 커뮤니티 등 안내
양평정원 누리집
양평정원 누리집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국내 최대 정원도시를 추진하는 양평군이 정원을 활용한 관광, 교육, 컨설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양평정원’ 누리집을 지난 17일(화) 오픈했다.

‘양평정원’은 군이 지난해부터 우수 민간정원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한 양평정원 등록제 지정 정원으로, 주변 자연환경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양평만의 특징이 잘 반영돼 있고, 유지관리가 잘 되고 있는 우수한 개방정원이다.

현재 양평정원으로 등록된 정원은 ▲우리들의 정원 ▲그린망고카페 ▲들꽃이야기 ▲소노문 양평정원 ▲더그림 ▲꽃뜨락 ▲정원 담여운 ▲리앤리 ▲쉐르빌온천관광호텔 정원 ▲뜨락 ▲구하우스 ▲송화소원 ▲꿈꾸는 정원 ▲소나무가 있는 정원 ▲산귀래별서 ▲돌담체험농장 16곳이다.

누리집은 ▲정원현황 ▲정원이야기 ▲관내 정원사업체, 정원 컨설팅 ▲정원교육 안내 및 교육신청 ▲정원 관련 동호회 소개 ▲개방정원 등록신청 등의 메뉴로 구성돼 있다.

이용자들은 본인인증만 하면 ▲커뮤니티-동호회소개, 내 정원자랑하기, 자유게시판에 글쓰기가 가능하다.

향후 군은 정원문화 아카데미, 시민정원사, 개방정원 방문 신청 접수를 양평정원 누리집을 통해 받을 것이며 관내 정원 사업체 정보, 관련 학술자료 및 책자 등 정원 관련 커뮤니티의 공간으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이번 양평정원 홈페이지 구축을 통해 군민들에게 각종 정원 관련 소식 및 교육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정원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양평정원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양평군청 산림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이수정 기자
이수정 기자 grass999@latimes.kr 이수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