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식물 키우기가 고민이라면 식물 상담소를 찾으세요~
반려식물 키우기가 고민이라면 식물 상담소를 찾으세요~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1.08.18
  • 호수 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세종수목원 온라인 반려식물 상담소 운영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반려식물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소속 국립세종수목원(원장 이유미)이 온라인 반려식물 상담소를 운영한다.

국립세종수목원은 반려식물을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한 고민과 궁금증이 급증하는 가운데 식물상담소 운영을 통해 올바른 식물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정원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온라인 반려식물 상담소에서는 식물의 관리법과 병해충 등 반려식물 키우기와 관련된 궁금증과 고민을 온라인을 통해 각 분야 전문가가 실시간으로 상담할 예정이다.

온라인 반려식물 상담소는 반려 식물을 사랑하고 키우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국립세종수목원 누리집 내 상담소 게시판 Q&A를 통해 이용하면 된다.

상담소 게시판에는 건강하게 키울 수 있도록 올바른 식물 관리법과 반려 식물의 관리 매뉴얼을 제공하고, 실내외 정원조성을 위한 가이드와 컨설팅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온라인 식물상담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세종수목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수목원 전시원관리실로 문의하면 된다.

이유미 국립세종수목원장은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국민의 심리적 안정과 우울증 감소에 도움이 되고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반려식물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온라인 식물상담소가 반려식물을 키우고 사랑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힐링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이수정 기자
이수정 기자 grass999@latimes.kr 이수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