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영월군이 지난 12일 정원관리사 양성 및 정원 산업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영월군
강원 영월군이 지난 12일 정원관리사 양성 및 정원 산업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영월군

[Landscape Times 승동엽 기자] 강원 영월군이 정원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군은 지난 12일(목) 세경대와 ‘도시정원관리사 양성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업무협약과 조경전문업체인 대림묘목농원과 ‘신품종 정원식물의 수입·보급과 꽃차 생산을 위한 농가 식물 보급 및 기술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잇달아 체결했다.

군은 지난 2016년부터 지방정원 조성사업을 시작해 2018년에는 국가정원 조성계획을 수립, 정원사업의 확장을 통한 도시 전역의 정원화를 추진 중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군민을 대상으로 정원 관련 교육 지원 등을 통한 정원관리사를 양성하고 정원 산업 구축을 위한 정원식물의 개발 및 도입·가공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을 통해 군은 관이 주도하는 대규모 정원 조성뿐만 아니라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해 골목길, 건물 외벽 등 소규모 정원 조성이 가능한 공간을 제공하고 군민이 주체가 돼 소규모 정원을 함께 조성, 민·관이 함께 만드는 정원도시를 추진할 발판을 마련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이 정원도시로 나아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정원도시 조성을 통해 ‘전 영월의 정원화’ 추진으로 경관적 아름다움 뿐 만 아니라 정원 산업 동반 육성을 통한 지역 경제 회복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