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제천 한평정원 페스티벌 때 조성된 정원 ⓒ제천시
지난 제천 한평정원 페스티벌 때 조성된 정원 ⓒ제천시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제천시가 ‘2021 제3회 제천 한평정원 페스티벌’의 출품작을 내달 6일(월)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주민 참여를 통한 정원문화 확산과 생활 속 녹지공간의 재생으로 지역의 활력 증진을 도모함으로써 지역공동체를 강화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이웃들의 마음과 마음을 잇는 생활 속 이야기 정원’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1평 아이디어 정원 공모전 ▲우리 집 정원 사진 공모전 총 2개 분야로 나누어 접수한다.

접수 된 작품은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평 아이디어 정원 30작품, 우리 집 정원 사진 15작품 등 총 45개 내외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1차 심사를 통과한 작품에 한해 ‘1평 아이디어 정원’은 1팀당 70만 원의 정원 조성 시상금이 지급되고 참가자들은 제출 한 정원 작품 조성디자인을 토대로 9월 중 의림지 수변 무대 앞 일원에 직접 정원을 조성하게 된다.

행사 기간인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2차 전시·경연을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해 대상(1팀) 100만 원, 금상(1팀) 70만 원, 은상(1팀) 50만 원, 동상(2팀) 30만 원, 특별상(10팀) 2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아울러, ‘우리 집 정원 사진’ 공모에서 선정 된 작품은 1팀당 1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며 1평 아이디어 정원과 함께 전시가 진행된다.

이상천 시장은 “주민참여형 녹지 재생사업인 한평정원 페스티벌을 통해 단순히 꽃과 나무를 심는 것을 넘어, 지역의 스토리를 담아 주민 스스로가 기획한 정원 조성 아이디어를 직접 실행하여 코로나19를 극복하는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청 또는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및 제천한평정원페스티벌 누리집에서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또는 방문, 우편 접수 중 선택이 가능하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