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최영태)은 우리 꽃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제28회 우리 꽃 전시회‘의 국민참여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 꽃을 활용한 분경, 식물액자, 사진 분야로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각 분야별로 작품설명 및 사진 등을 오는 20일(금)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우리 꽃 전시회 공모 대상은 대통령상과 상금 300만 원, 미선나무상은 국무총리상과 상금 200만 원, 모데미풀상은 농림부장관상과 상금 100만 원 등 모두 18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우리 꽃 전시회 기간인 9월 15일(수)부터 24일(금)까지 수상작들을 전시할 예정이며, 그 외에도 양치식물 세밀화 전시, 계절을 앞서가는 야생화전시, 이야기를 담은 전시원, 숲정원모델정원, 가을 곤충 특별전시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공모 및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수목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영태 국립수목원장은 “우리 꽃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된 공모전인 만큼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우리 꽃을 활용한 다양한 작품들이 출품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