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새만금수목원 조감도 ⓒ산림청
국립새만금수목원 조감도 ⓒ산림청

[Landscape Times 승동엽 기자] ‘국립새만금수목원 조성사업’ 공사가 27일(화) 자로 입찰 공고된다.

산림청은 ‘국립새만금수목원 조성사업’을 기본설계 기술제안 입찰방식으로 추진하기로 하고, 지난해 12월 국토교통부 대형공사 입찰방법 심의를 통해 이를 확정했다.

기본설계 기술제안은 창의적 기술제안을 통해 선정된 업체가 실시설계와 시공을 일괄 추진하는 방식으로 입찰자가 공사비 절감방안, 공기 단축방안, 공사 관리방안 등을 제안하는 입찰방식을 말한다.

수목원이 조성될 새만금지구는 토양의 염분농도가 높고, 해풍으로 인해 식물 생육이 불리한 여건이라, 토취장 확보, 제염 및 제염 저감대책, 수목 수급계획 등에 대한 기술제안을 이번 입찰을 통해 받을 계획이다.

산림청은 이번 입찰에 대한 현장설명회를 오는 8월 하순에 갖고, 기술제안서를 12월 하순에 접수해 실시설계 적격자를 최종 선정한 후, 내년부터 실시설계와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김동대 산림청 수목원조성사업단장은 “이번 실시설계·시공 일괄 발주로 사업을 조속히 추진할 수 있게 됐다”라며, “산림청에서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국립세종수목원에 이어 세 번째로 조성하는 만큼 환경친화적이고 안전하게 조성해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곳으로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