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대한민국 도시숲 설계 공모대전 대상 수상작 '새들새들' ⓒ산림청
제12회 대한민국 도시숲 설계 공모대전 대상 수상작 '새들새들' ⓒ산림청

[Landscape Times 승동엽 기자] 산림청은 ㈜한국조경신문과 함께 오는 22일(목) 온라인 사전신청을 시작으로 ‘제13회 대한민국 도시숲 설계공모대전’을 개최한다.

올해 공모전 주제는 ‘도시 속 산소 생산공장, 도시숲’이며, 참가자는 인천 부평구, 충북 충주시, 충남 서산시, 전남 순천시, 경남 고성군 등 5곳 중 한 곳을 대상지로 선택해 응시하면 된다.

사전 접수 신청 기간은 오는 22일(목)부터 8월 13일(목)까지이고, 도시숲 설계 공모대전 공식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작품접수는 오는 8월 16일(월)부터 9월 3일(금)까지이며, 9월 중 1차 작품심사와 10월 중 2차 발표심사 및 최종심사를 거쳐 8개의 작품을 선정해 총 14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은 해당 지역 도시숲 사업 대상지의 설계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주열 산림청 도시숲경관 과장은 “생활 속 어디에서나 찾을 수 있고, 이용할 수 있는 우리의 도시숲을 되돌아보고,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자 이번 공모대전을 개최하게 됐다”라며 “이번 공모대전에 전국의 도시숲 관련 대학(원)생과 일반인들이 많이 참여해 본인의 능력을 뽐내는 기회를 가짐과 동시에. 출품한 설계 작품이 실제 도시숲 사업 현장에서 현실화되는 영광도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