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교식물원이 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한 ‘2021 우리아이와 함께하는 식물원 미술놀이 뜰 색깔놀이’ ⓒ신구대학교식물원
신구대학교식물원이 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한 ‘2021 우리아이와 함께하는 식물원 미술놀이 뜰 색깔놀이’ ⓒ신구대학교식물원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신구대학교식물원(전정일 원장)이 도시의 아이들이 식물원을 집 앞의 뜰처럼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한 교육연계 기획전 ‘2021 우리 아이와 함께하는 식물원 미술놀이 뜰-색깔놀이’ 물을 오는 22일(목)부터 한 달 간 전시한다.

이번에 진행했던 ‘식물원 미술놀이 뜰’ 미술교육은 2021년 경기도와 성남시에서 지원하는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점·선·면·입체·공간 표현에 이은 두 번째 기획 시리즈다.

올해는 뜰에 나가 생동하는 식물의 다양한 색깔을 발견하는 색깔놀이에 초점을 맞췄다. 식물원은 참가자들이 미술놀이로 표현한 건강한 여름의 에너지를 식물원을 방문한 많은 사람들과 나누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신구대학교식물원은 오는 25일(일)까지 백합 품종과 해바라기 품종전시를, 내달 29일(일)까지 연꽃·수련 품종전시 등 다양한 여름 식물을 연이어 전시함에 따라 여름정원의 정수를 선보이게 된다.

신구대학교식물원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지침에 따라 입장 및 관람 시 마스크 착용, 손소독, 발열체크, 방문자 명단 작성 등을 준수하고 있다. 식물원 내 편의 시설 및 실내 공간을 매일 소독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에 최선의 대비를 다하고 있다.

문의 및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신구대학교식물원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식물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