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예쁜정원콘테스트 최우수상을 수상한 매송향원 정원 ⓒ담양군
제2회 예쁜정원콘테스트 최우수상을 수상한 '매송향원' 정원 ⓒ담양군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담양군이 ‘제2회 예쁜정원 콘테스트’ 우수정원 5곳을 선정해 공개했다.

아름다운정원 콘테스트는 군이 민간에서 가꾸고 있는 정원을 발굴해 코로나로 침체된 정원관광에 활력을 불어넣고 생활 속 정원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지난해부터 개최해왔다.

군은 지난 1일(목) 진행된 ‘제2회 예쁜정원 콘테스트’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에 ▲고서 ‘매송향원’, 우수상에 ▲담양읍 ‘달빛정원’, 장려상에 ▲가사문학면 ‘무명당 정원’, ▲대덕면 ‘얼치기’, ▲수북면 ‘죽림향정원’ 총 5곳을 선정해 시상했다.

공모에서 수상한 정원에는 상장과 인증 현판이 부상으로 수여됐다.

이번 콘테스트는 개인주택이나 카페, 음식점 등 단체, 시설 등 민간에서 자발적으로 조성해 가꾸고 있는 정원을 대상으로 했으며, 지난해 대비 2배 이상의 접수를 보이는 등 정원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군정 방향인 자연을 품은 생태정원도시 정책을 군민과 공유하고 정원관광 콘텐츠 개발, 문화와 연계한 정원 산업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우수상 및 우수상에 선정된 정원 2곳에는 산림청에서 후원하는 전라남도 제2회 예쁜정원 콘테스트 공모에 참가할 기회가 주어진다. 지난해 1회 공모에서는 담양군의 ‘달빛정원’, ‘명지원’이 최우수상과 우수상에 입상한 바 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