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기술혁신 파트너몰 공식누리집
LH 기술혁신 파트너몰 공식누리집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앞으로 LH 공공주택 조경시설물 심의후보 대상을 ‘LH 기술혁신 파트너몰’을 통해 공개 모집한다.

자재와 공법 선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이다.

LH 기술혁신 파트너몰은 온라인 사용 환경의 자재·공법 선정을 위한 공모시스템을 갖춰, 조경시설물의 제작과 설치가 가능한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또한 선정과정도 투명하게 진행을 위해 공개모집에 응모한 조경시설물은 다수의 평가위원들이 비대면으로 참여해 집단지성 평가를 거쳐 최종 심의후보군을 선정한다.

여기에 공공주택 조경공사에 사용되는 ‘MAS(공사용 직접구매자재 다수공급자) 2단계 경쟁’을 위한 제안요청 대상자도 LH 기술혁신 파트너몰을 통해 공개 모집할 예정이다.

LH 기술혁신 파트너몰을 통한 심의후보 선정과정의 공개모집으로 정보의 불일치와 진입장벽이 해소되고, 공정한 경쟁이 촉진돼 많은 혁신기술과 창의성을 갖춘 우수한 제품의 참여가 늘어날 것으로 LH는 기대하고 있다.

서호수 LH 미래주택부문장은 “이번에 LH 기술혁신 파트너몰을 통해 공공주택 조경자재의 심의후보를 공개모집함으로써 보다 공명정대하고, 신뢰할 수 있는 자재선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참신한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의 기술력을 갖춘 중소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