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천호 강화군수가 2단계 갑룡 어린이공원 조성 주민설명회에서 조성안에 대해 밝히고 있다.  ⓒ강화군
유천호 강화군수가 2단계 갑룡 어린이공원 조성 주민설명회에서 조성안에 대해 밝히고 있다. ⓒ강화군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강화군은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녹지공간인 2단계 ‘갑룡 어린이공원’ 청사진을 공개했다.

군은 지난 8일(화) 군청 진달래홀에서 지난해 9월 준공된 1단계 ‘갑룡공원’을 확대해 조성하는 2단계 ‘갑룡 어린이공원’에 대한 청사진을 마련하고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지역 주민을 비롯해 초등학교‧유치원‧어린이집 학부모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추진현황과 놀이, 운동 및 카페테리아 휴게 시설 등에 대해 설명하고, 주민의견을 청취했다.

2단계 갑룡 어린이공원은 7051㎡ 부지에 사업비 50억여 원을 투입해 놀이공간, 휴게공간, 녹색공간을 내년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놀이공간에는 인근 초등학교 학생들의 설문 결과를 반영해 그물놀이, 6인용 그네, 경사오름 등이 설치된다.

휴게공간에는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가 들어서며, 돌봄이 필요한 영유아들을 위한 전용 놀이공간도 마련된다. 녹색공간에는 산책로, 야외운동기구 등이 설치된다.

유천호 군수는 “갑룡 어린이공원 조성이 완료되면 정주여건 향상과 건강 증진 등 군민의 행복지수가 한층 높아질 것”이라며 “우리 아이들이 문화적 정서적 풍요로움을 느끼며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도시공원을 더욱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2단계 갑룡 어린이공원 조감도  ⓒ강화군
2단계 갑룡 어린이공원 조감도 ⓒ강화군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