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경관과 공공디자인을 함께 논의하는 연합세미나가 오는 11일 오후 2시 (사)한국경관학회(학회장 주신하)와 (사)더나은도시디자인포럼(회장 이석현)이 공동주관으로 온라인 웨비나로 개최된다.

‘도시경관과 도시디자인 향상을 위한 법·제도의 역할과 실행’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닮은 듯 다른 두 개의 법과 관련 계획들의 관계와 역할을 논의하게 된다.

경관법과 공공디자인진흥법의 주요내용을 비롯해 경관계획과 공공디자인진흥계획이 추구하는 방향, 경관가이드라인과 공공디자인가이드라인의 구성내용, 경관위원회와 공공디자인진흥위원회의 운영현황 등에 대한 논의를 통해 도시경관과 도시디자인 향상을 위한 통합과 협력방안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의 ‘매력적인 도시공간 조성을 위한 공공디자인(도시디자인) 정책의 시도와 과제’, 주신하 서울여대 교수의 ‘경관법과 경관계획의 역할과 방향’, 김경인 ㈜브이아이랜드 대표의 ‘경관 가이드라인의 역할과 적용’, 고은정 수원시 디자인기획관의 ‘도시의 디자인 통합과 협력_대상에서 과정까지’ 등 총 4개의 강연으로 구성되며, 정규상 협성대 교수의 진행으로 신지훈 단국대 교수, 정두용 인천시 도시경관팀장, 이형복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위원, 이현성 홍익대 교수가 패널로 참여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